▲심장 찌릿한 증상을 동반하는 심장 협심증이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심장협심증

심근 경색 및 협심증은 혈액이 심장에 부드럽게 공급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질병이다. 초기 증상과 전구체 증상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다.이 두 질환은 심장병과 급사로 알려져 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의 초기 증상은 흉부 통증이다. 가슴이 조여 지거나 타는듯한 느낌이 동반된다. 통증은 갈비뼈 뒤에서 시작하여 소화 불량으로 오인 될 수 있다. 다른 증상으로는 호흡 곤란과 약점이 있다. 협심증이있는 여성은 남성보다 등, 복부, 목 및 턱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협심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협심증 치료방법

협심증에는 약물 치료, 심장 재활 및 생활 습관 변화가 있다. 협심증 치료를받는 주된 목표는 불편 함과 통증을 줄이는 것이다. 협심증의 증상이 경미하면 의사는 의약품 및 생활 습관의 변화를 제안한다. 협심증의 원인을 줄이거 나 예방하려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필요한다. 환자는 흡연을 중단하고 포화 지방을 적게 먹고 소금과 트랜스 지방이 적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야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최적화하고 운동을 시작해야한다. 운동을 할 때는 의사가 판단 할 수있는 수준으로 조정하는 것이 중요한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있다.(출처=픽사베이)

협심증에좋은음식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에 기여하는 '라이코펜'성분이 함유된 토마토를 들 수 있다.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단백질의 함량 또한 넉넉한 버섯 역시 협심증에 좋은 음식으로 챙겨먹을 수 있다. 더불어 해독 기능을 하고 협심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높은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늘을 챙겨먹는것도 협심증에 유리한 습관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