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감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유자와 배를 이용해서 따뜻한 유자배청 차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특히 유자배청 만들기 하나면 맛있는 저녁메뉴추천으로 제격인 시금치돼지불백 레시피에 사용할 수 있어서 더더욱 용이한 유자배청 만들기를 알아보자. 한편,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내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될 예정이다. 

▲만물상 유자배청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물상 유자배청 만들기

재료: 유자, 배, 설탕, 소금 '만물상' 레시피로 만능 유자배청 만들기 1. 유자 8개를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해준 후, 배 3/4쪽을 믹서기에 넣어준다. 2. 손질한 유자와 배를 믹서에 갈아준다. 3. 갈아놓은 유자와 배에 설탕 900g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단 맛을 상승시킨다. 5. 병에 담아 하루동안 숙성하면 '만물상' 만능 유자배청이 완성된다.

▲만물상 시금치돼지불백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물상 시금치돼지불백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유자배청, 시금치, 간장, 고춧가루, 식용유, 마늘 '만물상' 레시피로 시금치돼지불백 만들기 1. 돼지고기 목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유자배청 1스푼을 넣어 버무린 다음 5분간 재워준다. 2. 시금치는 뿌리까지 찢은 다음 째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준다. 3. 볼에 △간장 5스푼 △유자배청 1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잘 섞어준다. 4. 팬에 식용유 1스푼과 마늘 편 5~6알을 넣어 마늘기름을 내준후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목살을 넣어 볶아준다. 5. 목살이 어느정도 익으면 시금치돼지불백 양념장을 넣어준다. 6. 양념장을 넣어 잘 익혀준후 시금치를 넣어서 완성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