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편두통 원인

편두통은 뇌질환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편두통이 심할때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스트레스나 신경을 많이 쓸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편두통이 생길 수 있다. 이 때는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편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고 술이나 카페인 등을 줄여야 한다. 

편두통 심할때

이갈이 습관이 있다면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다. 이갈이로 인해 턱관절장애가 악화되면 편두통의 원인이 된다. 또한 근육통, 신경통까지 생길 수 있다.

편두통 증상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전구기 ▲조짐기 ▲두통기 ▲회복기 등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전구기'는 편두통이 발생하기 수 시간에서 수일 전에 나타난다. 기분의 변화, 목이 뻣뻣해짐, 오한, 나태, 피곤함, 심한 피로, 하품, 배뇨 빈도 증가, 식욕부진, 변비 혹은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조짐기'에는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빛이 보이거나 눈앞에서 아지랑이 피는 듯한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두통기'는 통증이 발생해서 욱신욱신 쑤시는 시기이다. 통증은 하루 중 어느 때나 나타날 수 있다. 통증은 점차적으로 진행되다가 안정기에 도달한 다음 진정된다. 구역질, 구토, 심한 안구통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 

'회복기'는 두통이 끝난 것으로 절반 이상의 환자들은 기분처짐과 불안함, 무기력함, 혼란스러움 등을 겪는다.

하지만 모든 환자들이 편두통이 생길 때 마다 모든 단계를 다 겪는 것은 아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