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 발표된 기상청 정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24일에는 중부지방에 비(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비 또는 눈)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6℃, 최고기온: 6~15℃)보다 24일까지 낮겠고, 25일부터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강수량은 평년(1~3mm)보다 중부지방은 조금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적겠다.

20일 화요일 미세먼지 정보

20일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는 ' 나쁨 ' 단계를 보일 것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호남권·경북 지역에서 각각 ' 보통 ' , ' 나쁨 ' , ' 상당히 나쁨 ' 수준을 보이겠다.
이밖에 영남권·제주권은 ' 나쁨 ' 수준을 보일 수 있다.

바람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의 기온은 아침최저 1도 , 낮 최고 14도 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침 기온이 1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면서 , 평년 기온과 비슷하나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낮과 아침의 기온차는 여전히 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외출시에도 따듯한 옷차림을 갖추는 것이 좋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앞바다 0.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m, 0.5m 일 것으로 보인다.

오전 5시 기준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2도, 춘천 6도, 강릉 1도, 대전 1도, 광주 6도, 대구 4도, 부산 7도 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