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논산으로의 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청남도 논산시는 세종시와 대전시의 근처에 있어 주말 등의 시간을 이용하여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한 여행지로 적절하다. 특히 이곳에는 논산 선샤인랜드와 논산 견훤왕릉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도 좋은 곳이다. 특히 논산의 근처에는 고속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어 자가용을 타고 편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음의 논산 가볼만한곳을 살펴보며 여행코스를 짜보자.

▲논산 선샤인랜드에서는 VR체험을 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논산 선샤인랜드

최근 <미스터 션샤인>드라마 촬영자로 알려진 부산가볼만한곳 논산 선샤인랜드는 밀리터리 체험과 더불어 드라마, 영화세트장 관람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논산 미스터선샤인 드라마 촬영지 세트장에서는 전쟁의 흔적이 남아있지만 다시 삶을 꾸려가는 우리 민족의 슬픔을 엿볼 수 있으며 어린아이에게는 역사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논산 선샤인랜드 밀리터리 체험관에서는 최신의 VR 기술을 활용한 밀리터리체험관에서의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온몸으로 뛰며 경험하는 스릴넘치는 서바이벌체험을 통해 논산 션샤인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까지 맛볼 수 있다. 특히 스크린사격체험, 표적을 맞추는 실내 사격 체험으로 실제 총과 비슷한 크기의 총을 들고 다양한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논산 가볼만한곳 논산 선샤인랜드의 '서바이벌 체험장'은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누어 서바이벌을 즐길 수 있으며 헬멧 함께 가슴에 있는 센서로 경기 진행상황이 표시되어 더욱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바이벌 체험장에서는 BB탄을 사용하여 실감나는 음향을 들으며 실제 전투를 벌이는 듯한 상황을 느낄 수 있다. 논산 가볼만한곳 '논산 선샤인랜드'에는 실제 퇴역 군장비를 활용한 전시 광장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하여 조성된 다목적 경기장,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쉼터를 볼 수 있다.

▲역사의 탐구를 위해 왕릉으로 떠나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논산 견훤왕릉

논산 가볼만한곳 논산 견훤왕릉은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금곡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무대와 가깝다. 울창한 나무와 숲 그리고 잔디가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여겨진다. 특히 견훤왕릉은 1981년 12월 21일에 충청남도 기념물 제 26호로 지정되어 더욱이 가볼만한곳으로 여겨져 있다. 후백제의 왕 견훤은 후삼국시대 가장 큰 세력으로 성장하였지만 왕위계승을 앞두고 후백제는 고려에 멸망하게 되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견훤왕릉에서는  멀리에 위치한 전주 모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