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 효과/여드름 해독주스 만들기 (사진출처=픽사 베이)
▲해독주스 효과/여드름 해독주스 만들기 (사진출처=픽사 베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시도해보는 디톡스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에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워밍업 단계에서 마셔주면 좋다. 많은 이들이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어려워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다. 과거에 유행했던 서재걸 해독주스부터 최근에 사랑받고 있는 노니주스, 새싹보리 주스 만드는 법(여드름 주스)에 대해 알아보자.

 

서재걸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재료는 양배추 100g, 브로콜리 100g, 당근 100g, 토마토 100g, 바나나 100g, 사과 100g, 물 800ml이면 된다.

 

채소와 과일은 동일한 양으로 준비한다. 냄비에 준비한 채소를 넣고 물을 부어 끓여준다. (바나나와 사과는 생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줄이고 10~15분간 끓여준다. 끓은 채소를 그대로 식혀준 후 채소가 식으면 믹서기에 사과, 바나나와 함께 넣고 갈아 완성. 보통 위에서 소개한 레시피는 4번 먹을 분량이다. 해독주스 복용법은 하루에 2번 공복에 섭취해주면 효과가 좋다. 해독주스 효과는 몸속의 숙변제거, 변비 완화에 효과가 좋다. 또 노폐물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면서 변비를 해결해주고 다이어트는 물론 트러블이 자주 나는 피부에도 적합하다.

 

▲해독주스 다이어트/ 노니 주스 만드는 법/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해독주스 다이어트/ 노니 주스 만드는 법/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두 번째로는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새싹보리 주스 만드는 법이다.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갈면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완성된다 위에서 언급한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얼린 바나나를 사용하면 스무디처럼 마실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요즘 가장 유명한 슈퍼푸드인 노니 주스 만드는 법이다. 염증을 제거하는 노니. 노니주스의 재료로는 브로콜리 1/4개, 사과 1/2개, 청포도 10알, 물 200m l면 된다. 과일과 함께 갈아먹으면 맛은 물론 영양적으로도 높은 효능을 더한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며 디톡스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노니 분말을 넣어도 좋고, 노니 원액을 넣어도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