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머리스타일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스타일은 시도를 하는 것이 어려울 뿐 한 번 단발머리스타일을 하게 되면 일명 '단발병'이 걸릴 만큼 매력적인 헤어스타일이다. 단발머리스타일은 앞머리 단발머리스타일, 짧거나 긴단발머리스타일, 단발 파마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단발머리스타일은 펌이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단발머리스타일과 단발머리 파마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앞머리의 유무는 단발머리스타일로 바꾸어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스타일 - 앞머리 유무

여성들이 머리스타일을 고려할 때 앞머리의 유무는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 부분이다. 단발머리스타일로 헤어스타일을 바꾼다고 해도 달라지지 않는다. 앞머리 단발머리스타일은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단발머리스타일이다. 반면 앞머리가 없는 단발머리스타일은 우아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얼굴형에 따라 앞머리의 유무의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단발머리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긴단발머리스타일은 처음 단발을 시도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머리스타일 - 긴단발

최근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긴단발머리스타일은 처음 단발을 시도하거나 짧은 단발머리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이 주로 하는 단발머리스타일이다. 긴단발머리스타일은 대부분 C컬펌과 함께 스타일을 연출하게 된다. 긴단발머리스타일 C컬펌은 머리숱이 풍성해보이며 손질도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머리를 말리는 방법은 간단하게 털어준 후 옆머리만 살짝 돌려주면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 여성에게도 시도해볼만 한 단발머리스타일이다. 또한 짧은머리 똥머리가 가능한 단발머리스타일로 평소 똥머리 하는법과 동일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단발 C컬펌은 단정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 C컬 S컬 차이

단발 C컬 S컬 펌은 대표적인 단발머리 파마 종류다. 단발 S컬펌은 비교적 단발머리 C컬펌보다 오랫동안 단발머리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모발의 손상 등을 이유로 단발머리 파마를 자주 하지 않고 커트 위주로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단발머리 S컬펌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반면 단발머리 C컬펌은 가장 기본이 되는 단발머리 파마로 S컬펌보다 단정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줄 수 있다. 단발 C컬펌은 숱이 많을 경우 층을 내주어야 부풀어보이지 않기 때문에 자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