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사대용으로 좋은 귀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사대용으로 좋은 귀리

귀리를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귀리밥이다. 현미나 보리와 같이 다른 잡곡들처럼 백미와 함께 섞어 밥을 지어먹거나 충분히 불려준 다음 물기를 빼고 팬에 10~15분 정도 천천히 볶아 차로 마셔도 고소하다. 그대로 설탕을 뿌려 과자처럼 먹기도 한다. 이미 서양에서는 귀리와 다른 잡곡을 섞어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을 간단 식사대용으로 먹을 만큼 활용도가 높은 곡식이다.

▲ 우유는 잘 알아보고 마셔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하는 우유

우유는 어린이들에게나 어른들에게나 필요한 영양분이 가득한 식품이다. 뼈 건강에 좋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음식이며, 소화과정에서 식도나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어 맵거나 자극이 강한 음식을 먹기 전 우유를 섭취하면 몸에 부담이 덜 간다. 장에도 자극을 줘 장운동능력을 순간적으로 끌어올려 쾌변을 돕는 음식이다. 하지만 우유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운 체질인 사람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 가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귀리우유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과 몸매 둘 다 잡는 귀리우유다이어트

포만감과 칼로리 모두 잡고 건강과 몸매 모두 잡는 마성의 귀리우유다이어트. 귀리는 널리 알려진 슈퍼푸드로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하다. 특히 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우유와 만나면 끈적한 점액을 생성하는데 이 점성이 무려 25배나 늘어나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만드는 방법도 쉽다. 통귀리 두스푼을 찬물에 30분정도 불려주고 중불에서 10분가량 눌러주면서 볶는다. 이 것을 우유에 타먹으면 되는데 이때 귀리가 씹기 불편하다면 귀리를 더 불려 갈아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