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치료제로 쓰인 노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열대지방에서 열매로 수확하는 노니는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 몇년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옛날부터 만병통치약으로 쓰여 왔고 우리나라에서는 먹기 쉬운 형태인 노니가루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자연치료제로 불리기도 하는 노니는 다방면으로 건강에 유익한 도움을 주고 있다. 노니가루의 효능과 먹는 방벙에 대해 소개한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노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가루의 효능

노니는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면역게를 자극하여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노니가루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질병 발생률이 감소한다.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노니효능은 스코플레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으신 분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여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진행되게 도와준다.

▲주기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가루의 먹는 법과 보관법

노니가루는 먹을때는 하루 2~3회 3g 정도로 물 또는 음료 등 기호에 따라 섞어 먹으면 된다. 노니가루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이기 때문에 식전, 식후에 관계없이 매일 일정량을 먹는 것이 좋다. 특정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전문의 상담 후 먹어야 한다. 노니가루는 직사광선 및 고온다습한 곳을 피해 건냉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가루를 보관해야하고 단기보관은 냉장고, 장기보관은 냉동실이 좋다. 칼륨함량이 높아 칼륨 조절이 필요한 분은 전문의 자문을 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