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무릎 관절염이란 몸의 하중이 골고루 분산되지 못하고 무릎에 집중되면서 관절연골이 변성 및 마모되거나 관절면 가장자리에 골극이 형성되거나, 연골하골에 골경화가 일어나는 등 골연골의 증식성 변화가 동반되면서 발생하는 관절 질환을 의미한다.

 

발생빈도는 55세 이상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며, 동통, 피로감, 관절의 운동 장애, 가벼운 종창, 관절 주위의 압통, 운동 시 마찰음, 골극 형성 등의 증상을 보인다.

 

이에 최근에는 무릎 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나 슈퍼푸드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은 간단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으로는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환, 보스웰리아 가루 등이 있으며 편의에 따라 섭취하면 된다. 보스웰리아 분말의 경우에는 물에 타 먹어도 되고 가루약처럼 섭취해도 된다. 하루에 1~2회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하다.

▲보스웰리아 차/보스웰리아 가루는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사진출처=픽사 베이)
▲보스웰리아 차/보스웰리아 가루는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사진출처=픽사 베이)

대표적인 예로는 '보스웰리아'를 손꼽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해서 만들어낸 약재를 뜻하며 유향이라고도 한다. 관절영양제로도 많이 쓰이고 있어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 즐겨 찾는 슈퍼푸드이다.

 

효능으로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의 생성이 억제되며 연골세포의 생존율을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 피부 질환을 개선해주기에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으로는 임신 중, 수유 중인 사람들에게 해당된다. 또한 유향(보스웰리아)에 대하여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한다. 보스웰리아는 오래 섭취하면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며 피부에 발진이 생기기도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