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건강식품 및 건강 보조식품이 나오고 있다. 그 중 상큼한 맛을 가진 노니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노니가루로 간편하게 일상에서 먹는법이 소개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지만 과하게 섭취 할 경우 오히려 몸에 안 좋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노니가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가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가루 효능

노니가루 효능으로는 스코플린 성분으로 인하여 혈압을 개선하는데 좋다. 월경 기간마다 생리통을 심하게 호소하는 사람 역시 노니가루를 먹으면 개선을 볼 수 있다. 또, 통증과 피로를 개선해주며 잇몸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에 있어서도 이롭다. 더불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회복에 좋아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과음으로 지친 간에 좋으며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지방분해, 디톡스 효과까지 나타낼 수 있다.

 

노니가루 먹는법

노니가루 먹는법은 티스푼으로 적정량을 가루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노니를 그냥 먹는 것이 역할 경우에는 물이나 두유, 우유 등에 타먹으면 더욱 쉽게 노니가루를 먹을 수 있다. 노니가루는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좋다. 혹은 노니가루를 이용하여 비누를 만들어 피부에도 노니가루 효능을 부여할 수 있다. 노니 분말은 작은 티스푼 한 스푼이면 영양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고 끓는 물에 노니가루를 넣어 먹을 경우 세 컵 정도로 나눠 먹으면 좋다.

▲노니부작용을 미리 알아두고 방지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부작용을 미리 알아두고 방지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가루 부작용

노니는 수용성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다.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과다한 양을 복용시에는 콩팥 및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질병으로 인하여 칼륨 제한 식이를 하고 있는 사람은 노니가루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거쳐야 한다. 또한 노니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돼 고혈압 환자, 임산부, 영유야 등은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