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주부가 대출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무직주부대출을 해주는 곳도 많지 않을뿐더러 막상 대출신청을 하는 데에 많은 두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직주부들의 경우 대출을 진행하는 데에 여러 가지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출처 = 픽사베이)
▲무직주부들의 경우 대출을 진행하는 데에 여러 가지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출처 = 픽사베이)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들이 생겨나 희망을 주고 있다. 저축은행주부대출, 주부대출, 주부대출조건 등 인터넷이나 시중에서 많은 정보들을 통해 무직주부대출이 가능한 케이스들을 발견할 수가 있다. 그렇다면 좀 더 현명하게 무직주부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무직주부대출 상품, 조건만 맞으면 충분히 가능하다

주부들의 경우 대출금이 적지 않은 경우에도 건수가 적고 연체 없이 신용관리를 잘해 왔다면 추가대출 감액 등의 우려 없이 대출을 잘 진행시킬 수 있다. 여러 건의 2금융 대출을 사용 중이라도 캐피탈이나 2금융권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렇듯 평소 연체 없이 신용관리를 잘한다면 각종 주부대출쉬운곳에서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으로 무직주부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4대보험이 적용되는 일을 하는 경우에도 급여가 너무 적은 경우에는 한도가 적게 대출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무직주부대출 상품의 경우 카드실적 1년 이상이 있으면 되고 무서류로 진행되어 더욱 좋다. 여기에 무담보, 무설정 신용대출인 경우도 있다. 2009년식 이상의 자가용을 소유하고 있다면 차량 담보대출까지 가능하다.

 

▲주부대출은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출처 = 플리커)
▲주부대출은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출처 = 플리커)

배우자 명의의 자가가 있어도 아파트대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일단 배우자나 본인, 가족명의의 자가가 있으면 대출한도 100~ 5000만원에 대출금리 연 6.9~24.9%로 신용도별 차이가 있는 아파트대출 상품도 있다.

 

전반적으로 무직주부대출이 되는 공통적 주부대출조건은 카드사용자, 자택/전세거주자, 배우자가 세대주일 때, 차량소유자, 아르바이트 근무 재직(전화상) 근무확인 가능, 배우자들의 소득활동여부 등이 있을 수 있다. 이런 부분들이 확인되면 대체적으로 무직주부들도 대출을 진행할 수가 있다.

 

무직주부대출을 받을 때에 유의해야할 점들

최근 각종 업체들에서 주부대출 상품 등이 많아지면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주부들이 이런 대출상품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사용할 때에는 돈을 빌리고 난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도 잘 계획하고 대출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많은 이들이 과도하게 돈을 마련했다가 오히려 이후에 더 많은 부담을 지게 되어 곤란한 상황이 되는 경우들도 종종 있다.

▲대출을 받을 때에는 여러 가지 요건에 대해 전문 상담사들과 상담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출처 = 픽사베이)
▲대출을 받을 때에는 여러 가지 요건에 대해 전문 상담사들과 상담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출처 = 픽사베이)

이런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문 상담사들과 세밀하게 상담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장 좋은 것은 금리나 상환 가능성 등을 고려해 적절하게 빌리는 것이다. 무직주부대출의 경우 특히 이런 부분들을 더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