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효능/양파 물 효능/당요 양파즙 복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양파즙 효능/양파 물 효능/당요 양파즙 복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양파즙 효능으로는 몸속 독소 제거와 살균작용이 있다. 실제로 양는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균, 대장균을 없애주는 효과를 나타내며,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양파즙을 먹는다면 비만예방에도 좋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하루에 2~3회 정도 양파즙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양파즙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양파 효능은 혈액 속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이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좋다. 특히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고혈압이 있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복용하도록 하자.

 

두 번째로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양파즙은 혈당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서 당뇨 예방에도 좋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혈당이 높다면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단, 만성질환자의 경우 무조건 남들이 좋다고 하는 음식을 섭취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양파즙 혈압, 빨간 양파즙 효능과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양파즙 혈압, 빨간 양파즙 효능과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집에서 양파즙 만들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전기압력밥솥으로 만들 수 있다. 우선 준비물은 양파 5~7개 정도면 충분하다(1주일 분량). 첫 번째로 양파를 깨끗하게 씻어준 후 다음 껍질을 벗긴다. 껍질을 벗겨낼 때는 겉껍질만 벗기고 안쪽 껍질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 양파가 익힌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준후 양파를 전기압력밥솥에 넣고 물은 1~2컵 정도만 부어주자. 취사 과정을 2번 정도 반복해 뜸을 1시간에서 3시간까지 들이면 된다. 체를 이용해 양파 물을 거른 후 양파를 으깨어 남은 수분을 모두 빼주면 초간단 양파즙 만드는 법 완성!

 

양파즙 보관법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냉장고에 여유가 있다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다. 양파즙 복용법은 하루 2번 정도 먹는 것이 좋다. 보통 공복에 먹는 경우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위가 약하거나 위염이 있다면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다. 당뇨환자, 고혈압 환자에게도 양파즙은 좋은 편이나 시중에 파는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