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의 요지 대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청남도 동남부에 위치한 광역시 대전이다. 대전은 소백산맥에서 갈라져 나온 노령산맥은 그 사이에 진안고원, 금산고원을 형성하고 그 여맥이 북쪽으로 뻗어 대전의 동,남,서부 산지를 이루고 있다. 대전은 우리나라 최대의 교통 요지이다. 우리나라에서 장거리 여행을 할라치면 대개 이곳을 지나치게 된다. 급속히 커진 도시이니만큼 대전 시내에서 독특한 역사적 분위기를 느끼기는 어렵다. 대전에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많은 제품이 있는 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전 가볼만한곳 1. 대전중앙시장

대전광역시 동구 원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전중앙시장은 백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전권에서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으로 귀금속과 한복 그리고 침구등 혼수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의류, 그릇과 식품과 생활잡화등 점포수가 3천여개가 웨딩과 패션과 푸드로 특화되어 있는 시장이다. KTX 대전역앞에 자리하고 있고 지하철과 시내버스등 접근성이 좋은 대전의 교통의 요지이고 철도를 테마로한 관광형 시장으로 인기가 높다. 8개의 단위 상인회가 조직되어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역사적 교육이 되는 현충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전 가볼만한곳 2. 국립대전현충원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은 교육에도 좋고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서 묵념도 하고 주위의 꽃들도 구경하면 좋은 여행이 된다. 계룡산 아래 위치한 국립대전현충원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의 허락이 없어도 다 가서 참배할 수 있는 곳이다. 현충원 안의 건물과 기념비, 조각들이 제각각 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국립현충원 안에는 예쁜 꽃들이 많아서 참배를 오고 가족 단위로 꽃 구경을 하면서 나들이 올 수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