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찜질기는 허리가 아플 때 또는 배가 아플 때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는 한다. 특히 손발이 저리거나 쑤시는 경우 전기찜질기, 전기찜질팩은 필수 용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찜질기는 특정 부위를 따뜻하게 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찜질 용품이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전기찜질기는 특정 부위를 따뜻하게 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찜질 용품이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특히 겨울철 이렇다 할 난방 장비가 없는 경우 전기 찜질기를 이용해서 바닥이나 이불 안을 잠시 간이라도 따뜻하게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난방법은 없을 것이다. 물론 화재에 대한 조심은 해야겠지만 말이다. 그렇다면 다용도 찜질기인 전기찜질기와 온열찜질기, 전기매트 등 다양한 찜질 용품등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전기찜질기, 건강에 더 도움 되려면?

전기찜질기는 전기의 열선을 이용해 열을 발산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크기는 작지만 원하는 부위에 데고 있을 수 있어 아주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전기매트 등과 마찬가지로 열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전기찜질기의 한 종류인 온열찜질기 역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시중에 많은 온열찜질기 제품들이 있는데 황토 온열찜질기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황토가 들어가 있고 온수를 이용해서 돌리기 때문에 전자파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고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 누구나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전기찜질기를 사용할 때에는 AS나 생산물 배상책임 여부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것이 좋다(출처 = 플리커)
▲최근에는 온도조절이 가능한 전기찜질기까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출처 = 플리커)

 

전기찜질기는 관절이나 목이 좋지 않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배가 아플 때에도 도움이 된다. 한의학에서는 오장육부를 따뜻하게 해야 혈행이 좋아지고 건강을 도모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전기찜질기는 이렇게 따뜻한 몸의 상태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생리통이 있을 때에 전기찜질기를 이용해 아랫배를 따뜻하게하면 통증을 가라 앉히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통 전기찜질기는 30분 정도를 넘게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전자파 때문이기도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찜질을 할 경우 화상의 우려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너무 오랫동안 전기찜질기를 사용해 화상 사고를 입게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또한 너무 뜨거운 상태로 오래 놔두면 전기 합선 등에 의한 화재의 우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다.

 

 

전기찜질기 제품을 고를 때에 유의해야할 사항들

전기찜질기는 시중에서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조금 비싼 프리미엄 제품은 10만원 대에 일반적인 제품들은 4만원에서 5만원 대의 가격이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요즘 전기찜질기는 기본적으로 온도과열 방지 장치와 내열 실리콘 열선재를 채택하여 안전 측면에서도 아주 매력적인 제품들이 많다. 또한 안전장치와 타이머가 함께 들어있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온도조절이 가능한 전기찜질기까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출처 = 플리커)
▲전기찜질기를 사용할 때에는 AS나 생산물 배상책임 여부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것이 좋다(출처 = 플리커)

 

또한 최근 전기찜질기 제품은 AS도 되는 경우가 많아 보증기간을 잘 알아두는 것도 좋다. 생산물 배상책임이 가능한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기찜질기와 함께 허리에 벨트처럼 찰 수 있는 온열찜질팩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