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육전은 부채살로 만들어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요리 중에서도 수미네녹두전과 쌍두마차를 이루는 놀라운 인기의 김수미 육전. 육전은 부드러운 부채살을 사용하여 만들어내기 때문에 식감이 좋으며 적절한 간을 하고 만들어져 심심하지 않은 맛이 일품이다. 

▲소고기를 고를 때는 선홍색 빛깔이 있는지 확인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육전 소고기 고르기

김수미육전을 만들기 전, 좋은 부채살을 골라 요리를 준비하는것이 좋다. 소고기를 고를 때에는 선홍색의 빛깔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냉장육은 영상 1도에서 4도 사이에서 보관하도록 하며, 냉동육의 경우 영하 10도에서 영하 40도 사이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수미육전을 만들기로 결심하였다면, 소고기를 구매한 후 최대한 빠르게 요리하는 것이 더욱 품질이 좋고 신선한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방법이다. 

▲육전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 김수미 육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육전 만들기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떠올리는 육전과 김수미육전은 차이가 있다. 보통 음식점에서 내어주는 육전은 육전 소스와 함께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튀김가루나 부침가루에 묻혀 튀긴 다음에 내지만, 김수미 육전에서는 더욱 색다른 육전의 면모를 볼 수 있게 된다. 동그랗게 말아놓아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기 떄문에 수미네 육전은 집에 귀한 손님이 오셨을 때 손님대접용으로 밥상에 내기도 좋으며, 맛있고도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을때 만들기도 좋다. 또한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고 싶을 때에도 만들어먹기 좋은 음식이다. 소고기육전소스와 김수미육전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김수미육전 재료 : 찹쌀가루, 양파, 부추, 소금, 후추, 식초, 계란, 간장, 연겨자, 부채살

1. 소고기 부채살은 매우 얇게 썰어서 준비한다.
2. 부채살에 간을 하기 위해 소금이나 찹쌀가루를 사용한다. 필요시 허브솔트를 이용해도 좋다.
3. 찹쌀가루를 밑간해둔 부채살의 각 면에 뿌린다.
4. 부채살을 계란물에 입혀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준다. 이 때 얇은 김수미육전이 타지 않도록 잘 살피는 것이 좋다.
5. 육전을 펼친 다음 키친타월을 이용해 남아있는 유분을 어느정도 제거해준다.
6. 손가락 두마디 정도로 썰어놓은 부추와 양파를 준비하여 육전 위에 올리고 돌돌 말아준다.
7. 식초 5큰술과 연겨자 2작은술, 그리고 간장 2큰술을 더해서 소고기육전 소스를 만든다.
8. 김수미요리 육전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