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산성 맛집에 대한 정보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행주산성은 일산에서 가까운 관광 명소지만 이 부근에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는 쉽지 않다.

 

▲행주산성 맛집은 생각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더욱 인기가 좋다(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 장면)
▲행주산성 맛집은 생각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더욱 인기가 좋다(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 장면)

 

 

하지만 행주산성은 서울 근교인 일산 지역의 밑에 위치해 있고 한강을 마주 보고 있어 가을철 나들이 장소로 더 없이 좋다. 특히 행주산성에 있는 행주산성 카페 등도 행주산성 나들이에 더 없는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덕양구 맛집, 행주산성 맛집의 매력과 다양한 행주산성 명소 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장어에서 바비큐까지, 눈길 사로잡는 행주산성 맛집

행주산성 맛집으로 가장 먼저 추천할 만한 집은 일미정이다. 50년 전통의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본관, 별관, 신관으로 굉장히 큰 규모를 자랑한다. 정갈한 반찬과 장어구이는 가을철 보양식으로 장어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한 상이 될 수 있다. 소금구이와 양념구이가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다. 일미정의 숨겨진 매력으로는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장어죽이 있다.

 

▲행주산성은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어 인기가 높다(출처 = KBS 2TV '생생정보통' 방송 장면)
▲행주산성은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어 인기가 높다(출처 = KBS 2TV '생생정보통' 방송 장면)

 

 

한강을 바라보면서 운치있는 야외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녹향원을 추천할만하다. 넓은 잔디밭 정원이 있어 나름대로 힐링하면서 맛있는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녹향원의 메인 메뉴는 닭백숙이다. 인삼, 대추마늘, 황기, 엄나무, 오가피 등 각종 한약재들이 들어간 국물과 야들야들한 백숙의 맛이 일품이다. 도시에서 먹는 닭백숙과는 한결 다른 맛을 자랑한다. 녹향원에서도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장어를 맛볼 수 있다.

 

야외에서 먹는 바비큐 등갈비의 매력을 맛보고 싶다면 엉클통을 추천할 수 있겠다. 일단 장작불에 초벌을 해서 나오는 만큼 고기의 불맛을 더욱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엉클통에서는 갈릭통갈비와 바비큐 초밥이 별미로 손꼽힌다. 맛있게 들고 뜯을 수 있어 등갈비의 맛을 더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행주산성 맛집이다.

 

 

맛과 양 매력인 행주산성 국수, 분위기 좋은 행주산성 카페

행주초등학교에서 행주산 쪽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행주산성 국수 맛집들이 몰려있다. 행주산성 국수는 일단 맛과 양에서 만족시킬 수 있어 관광객과 맛집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멸치국수, 비빔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국수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붕어, 메기 등 몸에 좋은 생선을 푹 고은 어탕에 국수를 말아내는 어탕국수 또한 그냥 넘어가기 힘든 매력이라 할 수 있다.

 

▲행주산성에서는 한강의 풍광과 다양한 유적지들을 볼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행주산성에서는 한강의 풍광과 다양한 유적지들을 볼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행주산성은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시 외곽인 만큼 자유로 드라이브를 하다가 한강의 정취와 낙조를 보기 위해 행주산성의 카페를 들르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특히 행주산성 카페거리로 유명한 행주산성로의 카페들은 어디를 가도 고즈넉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행주산성은 행주대첩비, 충훈정 등이 매우 유명하다. 또한 고양행주문화제가 매년 9월과 10월에 열리는데 가을철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와 행주산성 맛집 탐험을 겸한다면 더 색다른 행주산성 즐기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