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동절기 휴장으로 11월 10일까지 운영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과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동절기 휴장으로 인해 11월 10일(토)까지 운영한다. 현재 예약자가 많아 모바일보다는 PC에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예약 후 2시간 이내에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주변에 서울대공원 동물원도 있어 연인과 함께 1박2일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청계산에 위치해 있다(출처=플리커)

서울대공원 캠핑장

과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서울 근교 캠핑에 적합한 장소로 서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영 및 취사, 레크레이션,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서울대공원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현재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청계산의 단풍으로 가을의 기분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 내에 위치한 매점은 언제든지 캠핑에 필요한 숯, 석쇠, 각종 육류 및 음료, 기타 식품 등 편의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테이블, 의자, 그릴, 휴대용 가스렌지, 랜턴 등을 대여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캠핑 용품이 없는 사람이라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캠핑장이다. 4인용 기준의 텐트를 대여 할 수 있으며 이용당일 13시까지 인터넷 예약을 하면 된다. 또한 단체로 서울 근교 캠핑을 떠난다면 사용기준 1시간동안 운동장 대여가 가능하다. 운동장 역시 이용당일 13시까지 인터넷 예약을 하면 된다. 운동장은 농구장과 배구장이 있으니 참고하자.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다섯 가지 관람 코스가 있다(출처=플리커)

서울대공원 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가족끼리 주말 나들이를 하기도 좋은 곳이며 연인들끼리 동물원 데이트를 하기도 좋은 곳이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안에는 식물원도 위치해 있어 동·식물을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다. 늦가을에 접어든 지금 서울대공원 단풍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묘미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상당히 넓어 다섯 가지 관람 코스가 존재한다. 호랑이길, 낙타길, 사슴길, 부엉이길, 동물원둘레길로 관람 코스마다 볼 수 있는 관람할 수 있는 동물들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파악을 해보는 것도 좋다. 1박2일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인 과천대공원은 첫째날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긴 후 이틀날 서울대공원 동물원과 단풍을 구경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