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그와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산물직거래교육 실시....

▲최근 울릉군 농업인들이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경영마케팅' 관련 조정화 대표의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울릉군청)
▲최근 울릉군 농업인들이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경영마케팅' 관련 조정화 대표의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울릉군청)

[울릉=내외경제TV] 홍준기 기자= 경북 울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석원)는 지난 22일부터 25까지 4일간 농업경영마케팅 역량강화교육을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위해 야간시간을 활용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인 '노란봄' 조정화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농업인 블로그 만들기 와 활성화방법,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입점방법, 운영관리, 판매기법 등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추진해 농산물에 대한 농업인들의 새로운 판로 처 개척과 온라인 홍보 마케팅 능력배양에 주안점을 두었다.

정보화교육에 참석한 울릉군사이버연구회 이영희 사무국장은 "블러그 작성법과 스마트스토어 입문과정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기초과정에 이어 좀 더 전문과정인 심화교육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건의 드린다"고 말했다.

임석원 울릉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급변하는 소비자의 경향과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처하는 울릉군 농업인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며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꾸준하게 실생활에 활용해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농가지도와 관리에 꾸준히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