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경제TV]이건수 기자= 충북 음성군 음성읍(읍장 김장섭)과 음성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종락)에서는 지난 27일, 설성공원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제3회 읍민 화합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사회단체장,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및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천변 2.9km 구간을 함께 걷고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필, 민화,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요가, 웰빙체조, 노래교실, 기타교실, 합창단,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와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행사가 됐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참여자들에게 빵과 물을 제공하고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경품추첨을 통해 행운과 기쁨을 읍민들에게 선사했다.

문종락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걷기대회와 작품발표회를 통해 읍민의 건강과 화합, 단결로 행복한 음성읍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장섭 음성읍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요가, 탁구, 웰빙체조, 댄스스포츠, 기타, 수필, 민화, 합창단, 캘리그라피, 노래교실 등 1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