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미국과 함께 하는 할로윈 축제 ‘Crazy Day & Crazy Night’

[대구=내외경제TV] 김도형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대명공연거리 및 앞산 3대 맛길(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곱창골목)일원에서 남구의 독특한 자원과 역사적 배경을 재해석한 '2018 대구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대구 할로윈 축제"는 'Crazy Day & Crazy Night'을 주제로, 남구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투어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구 할로윈 축제 (사진=대구남구청)
대구 할로윈 축제 (사진=대구남구청)

특히, 지난 4월에 열린 '대구 앞산빨래터 축제'에서 씨앗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고 직접 재배한 자이언트 호박을 활용해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을 구성해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조성했다.

오는 26일 17:00-21:30까지 열리는 전야제에서는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킹데드 서바이벌과 멕시코 죽은자들의 날을 주제로 한 할로윈 영화 '코코'를 상영한다.

오는 27일 16:00 ~ 20:00까지 공식행사로 앞산카페거리 공영주차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전문 DJ와 함께하는 EDM 파티 ?고등학교 댄스공연팀 6명, 버스킹 1팀이 참여하는 남구 프린지 콘서트가 펼쳐진다.

다양한 체험행사로 대명공연거리 일원에서는 오는 27일 14:00 - 23:00까지 ?예술 아지트, 대명탐정 보물찾기, 대명탐정 마스크몹 등 투어프로그램 ?할로윈 분장, 공연의상 및 소극장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 ?할로윈 DJ파티 등을 마련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가을여행주간과 음식주간에 참여하는 86개소의 맛집들은 할로윈 특선메뉴와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YWCA 별별마켓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미육군 대구기지의 참여와 AFN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진정한 한·미 친선 문화교류 행사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