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공용차량 공유 서비스 '행복카셰어' 운행...
가평군, 공용차량 공유 서비스 '행복카셰어' 운행...
  • 송인하 기자
  • 승인 2018.10.2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가평군) 오는 27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을 이용한 공용차량 공유서비스사업인 행복카셰어를 운행한다.
(사진제공=가평군) 오는 27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을 이용한 공용차량 공유서비스사업인 행복카셰어를 운행한다.

[가평=내외경제TV] 송인하 기자 = 가평군이 군 소유 공용차량을 무상으로 빌려주는 '행복카셰어'를 오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행복카셰어는 주말이나 공휴일 등에 운행하지 않는 관용차량을 군민과 공유하는 서비스로, 경기도가 2016년 5월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행해 오면서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군은 승용 및 승합차량 총 5대를 지원키로 하고 자격확인 및 승인 등을 거쳐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용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한부모·다자녀·북한이탈주민 가정이다. 운전자는 26세 이상으로 년간 11대 중과실사고 경력이 없는 자이어야 한다. 이용기간은 월 2회로 유류비, 통행료, 범칙금, 보험 등은 자부담이다.

이용 희망자는 차량사용 5일전, 행복카셰어 홈페이지(happycar.gg.go.kr)나 회계과 차량관리팀 방문 또는 팩스(031-581-0997)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와 연계한 이번 사업을 통해 공용차량의 유휴자원 활용이라는 공유정책을 실천하고 사회적 약자의 행복하고 편리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안전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달 공용차량의 공유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차량 입출고 예행연습 및 GPS단말기 시뮬레이션 등을 실시해 왔다.

 

songinha0928@hanmail.net

송인하 기자 songinha0928@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