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의 승인 통과

▲안기석 신임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안기석 신임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광주=내외경제TV]김필수 기자= 재단법인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제5대 신임 원장에 안기석(63) 후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의 승인을 통과했다.

재단법인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 12일 이사회(이사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를 열어 원장후보추천위원회에서 복수 추천한 2인중 광주시 국장을 역임한 안기석(63) 후보를 5대 원장 후보자로 선임 결정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추천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원장후보추천위의 평가 결과와 공직 경험을 살린 조직운영 리더십, 지역에 대한 이해도 측면이 탁월하고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고유 차별화된 기능 확보를 위해 과학기술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경영과 기획 능력을 겸비할 필요가 있음을 인식해 이사회에서 선임결정됐다"고 말했다.

신임 안 원장은 오는 29일 취임할 예정이며, 3년 임기로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원장후보자 공모는 지난 8월23일부터 9월7일까지 접수 결과, 대학교수, 전직 공무원, 연구소, 대기업 출신 등 6명이 지원해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개별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원장 후보 2명을 선발해 이사회에 추천했다.

안 신임 원장은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광주시에서 노인복지과장, 자치행정과장, 대변인, 체육U대회지원국장 등을 역임한 행정 전문가로 굵직굵직한 시정 현안사업을 추진해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진흥원이 지역 R&D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광주시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것이며, 이를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기 위해 광주테크노파크 등 24개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기능을 확대하여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철저한 경영관리를 통해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경영합리화에도 노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