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도의회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약속”
“양승조 지사, 충남도의회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약속”
  • 강기동 기자
  • 승인 2018.10.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23일 전언... “제대로 된 집행부 견제위해 필요”
유병국 의장
유병국 의장

[충남=내외경제TV] 강기동 기자 = 충남도의회는 23일 도의 조직개편과 관련해 도의회 내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요구사항을 양승조 도지사가 전격 수용했다고 전했다.

유병국 의장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0년간 도집행부의 예산이 무려 두 배 이상 증액되고 공무원도 약 300명 증원돼 의회의 몸집도 그만큼 커져야 한다”며 양 지사에게 “예산정책담당관실의 신설을 주문해, 약속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 의장은 “지난 10년간 도집행부의 예산이 무려 두 배 이상 증액되고 공무원도 약 300명 증원되었으며, 주무과도 8개과가 신설된 반면, 도의회는 비 정책지원인력이 약간 증원 되었을 뿐 인력증원은 전무했다”면서 예산정책담당관의 신설을 요청했다.

이에 양지사는 도의회가 요구하는 예산정책담당관 신설의 필요성을 깊이 공감한다면서도, 지금 당장은 저출산고령화과 등 시급한 부분에 대한 조직신설이 요구되므로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예산정책담당관만 제외한 예산분석팀, 예산조사팀을 신설하고 운영한 뒤 다음 조직개편에 예산정책담담당관을 신설키로 했다는 전언이다.

이와관련 유 의장은 “몸집만 부풀려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집행부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갖추려는 것이라”며, “양지사의 결단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신설되는 조직은 “도민의 혈세인 예산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분석·평가하여 도민의 복리증진에 한층 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기동 기자 ki0051@naver.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