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최원열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8일 수동면에 위치한 물맑음수목원에서 '2018 경기나눔목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목재의 올바른 이용과 다양한 활용 방안을 찾아 목재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목재·숲 체험 등 친숙한 놀이체험을 통해 참여 시민을 중심으로 한 '즐기는 축제'로 기획됐다.

이날 개막행사는 개그맨 김종석 씨의 진행으로 개막선언, 가족과 함께 딩동댕놀이,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며, 목재, 숲속, 유아숲 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설치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목재놀이는 나눔 목공 부스별 다양한 목공체험과 카프라를 이용한 구조물 제작 체험, 나무퍼즐을 이용한 그림 맞추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숲속놀이에서는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이야기는 물론 보물찾기와 손수건 물들이기, 팽이·피리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유아숲 놀이는 숲길 걷기, 숲속 포토존, 숲 이야기, 나뭇잎고리, 잣향기 주머니 만들기, 가을숲 에코페인팅, 밧줄놀이 등 어린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자연친화적 놀이로 꾸며진다.

특히, 생활목공예 작품을 통해 목재의 올바른 이용과 관심도를 높이고자 오는 24일까지 목공예 작품 100여점도 함께 전시하며, 모든 체험활동과 입장료는 무료이다.

시 관계자는 "청정 남양주를 홍보함에 있어 산림자원은 빠질 수 없으며, 목재문화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며"알록달록 아름다운 산림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wynbn@naver.com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