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창원경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창원경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2018 창원창업박람회는 영남권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로 지역의 우수 프랜차이즈 개발 및 창업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CECO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창원, 마산, 진해, 김해, 진주, 거제 등 다양한 상권이 열려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창업 박람회에는 다양한 약 70여개 브랜드의 창업아이템이 참가하는데, 그 중 영남권 브랜드의 참여도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참가브랜드인 청소특공대는 입주/이사 등 홈케어 업종으로 거제에서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또한, 부산과 경남지역의 대표 국수인 밀면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해운대제면소는 물론, 부산 브랜드인 미식가의 구이도 이베리코 흑돼지를 앞세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차업자를 만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국의 다양한 브랜드뿐만 아니라 로컬에서 성공하거나 특색 있는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아이템의 무료 1:1 상담 뿐만 아니라 부대행사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전문가를 만나 교육을 들을 수도 있다.

오는 11일 ▲우리 매장 SNS 마케팅 실전 –옐로스토리 이성준 팀장 ▲돈이보이는 배달전문매장의 가능성과 전망 – 고기한끼 김성국 이사▲전수창업VS프랜차이즈창업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 이윤재 가맹거래사

12일 ▲장사의 비밀! 나만의 결제방식으로 돈을 번다. – 스마트비 최철민 본부장 ▲푸드카 창업하기 제작부터 영업까지 –로드맨 정재환 대표 ▲프렌차이즈 창업의 장단점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 이윤재 가맹거래사

13일 ▲나(예비사장)을 위한 정부지원 어디까지일까? (1부) - 법률사무소 김태주 회생팀장 ▲돈이 되는 폐업 전략(2부) – 법률사무소 김태주 회생팀장 ▲프랜차이즈 등록관이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창업 –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 이윤재 가맹거래사등 현장에서 실전으로 뛰고 상담하는 전문가들이 3일간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고 질문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현장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AtoZ 무료상담' 부스를 마련하여, 3일간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리스크와 대비방법,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최신 법률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의 이윤재 대표(가맹거래사)가 직접 풀어준다.

창원 프렌차이즈박람회 무료입장을 위해서는 주관사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10월10일(수) 까지 사전등록이 필요하며, 사전등록 마감 시 5000원에 현장 등록 할 수 있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