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바이봄코스메틱)
▲(사진=에이바이봄코스메틱)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에이바이봄코스메틱이 9월 21일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 글로벌관에 입점했다. 티몰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쇼핑몰로, 연간 거래액이 400조에 이르고 작년 한 해에만 누적 사용자 수 8억명, 매일 1억명이 물건을 구매한다는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다. 까다로운 입점 기준과 심사로도 정평이 높아 정품을 중요시 하는 중국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다양한 분야의 한국 브랜드가 티몰에 진출해 눈부신 판매 성장을 이루었고, 특히 K-뷰티 제품의 경우 페이셜 케어 전제품에 걸쳐 한국 브랜드가 매출 상위권에 대거 포진한 만큼 중국에서의 K-뷰티 제품의 입지는 더욱 견고히  굳혀지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중국 현지 문화에 맞춘 마케팅을 통해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확보한 선점 업체들만이 티몰에 입점할 수 있는 상황이라, 티몰 입점은 중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했는지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주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지난 2017년 하반기에만 중국 내 마스크 팩 5천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K-뷰티의 신흥강자로 주목받은 에이바이봄코스메틱은 '자연을 뛰어넘는 테크놀로지란 없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와 중국뿐 아니라 아시아 주요 국가 및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국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다. 최근 중국판 프로듀스 101, '우상연습생(偶像??生)'을 통해 데뷔한 인기 아이돌 나인퍼센트 멤버 '천리농(?立?)'을 중화권 모델로 발탁해 화제를 모았고, 이번 티몰 입점을 발판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더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티몰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은 에이바이봄코스메틱의 주력 마스크 팩 9종으로, 베스트셀러이자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포인트 패치가 특징인 2스텝 마스크 4종 '울트라쿨리프 마스크', '울트라플로랄리프 마스크', '울트라로얄리프 마스크', '울트라 나이트 리프 마스크'와 에이바이봄코스메틱의 스테디셀러이면서 원조 3스텝 마스크인 '울트라모이스처 마스크', 그리고 각각의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마스크팩 4종 '울트라 워터 리프 마스크', '울트라세럼리프 마스크', '울트라로얄글로우 퀸 마스크', '울트라퍼펙트 크림 마스크'다.

한편, 에이바이봄코스메틱은 티몰 글로벌관 입점을 기념해 에이바이봄코스메틱티몰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