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남부에 위치한 휴양도시 '파타야'(출처=플리커)
▲태국남부에 위치한 휴양도시 '파타야'(출처=플리커)

 

[내외경제TV] 박준영 기자 = 파타야는 타이 남부에 위치한 관광 휴양도시다. 베트남전쟁 시절 우타파오지역에 미국 공군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병사들이 오고 가며 휴가를 즐기러 오기 시작하면서부터 휴양지로써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아시아 휴양지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국제적인 곳이 되었다. 파타야 비행시간은 최소 5시간 35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가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파타야에서는 1년 내내 윈드서핑, 스킨다이빙, 제트스키, 바다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갖가지 음식과 쇼핑센터 등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방콕파타야3박5일 일정을 계획중이라면 파타야에서 방콕으로 이어지는 여행 코스도 준비할 수 있다.

▲'꼬 란'섬은 산호초로 알려진 여행지다(출처=플리커)
▲'꼬 란'섬은 산호초로 알려진 여행지다(출처=플리커)

 

파타야 여행 - 파타야 산호섬 투어

태국 방콕 파타야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산호초로 유명한 '꼬 란'섬을 파타야 여행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산호섬이라고 불리우는 '꼬 란'섬은 수심이 깊지 않아 산호초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따웬 선착장에서 꼬 란 까지는 쾌속선으로 15분 거리로 짧은 시간에 갈 수 있다. 스노쿨링과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행사에 따라 마련된 다양한 파타야 산호섬 투어 프로그램으로 산호섬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보자.

▲진실의 성전에서는 태국전통의 목조건축을 느낄 수 있다(출처=플리커)
▲진실의 성전에서는 태국전통의 목조건축을 느낄 수 있다(출처=플리커)

 

파타야 여행 - 진실의 성전

파타야 여행지 진실의 성전은 '진리의 성전'이라고도 불리며, 1981년부터 건축을 시작하여 만들어진 대형 목조 건물이다. 태국의 전통 목조건축 기술을 보존 및 부활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웅장하게 서 있는 건물은 물론 그 내부에는 세밀하게 조각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파타야 피치에서 쉽게 갈 수 있으며,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한 목조건물을 볼 수 있다. 진실의 성전에는 짧은 치마나 찢긴 바지 등을 입고 입장할 때에는 200밧의 보증금을 내고 치마를 빌려 입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방콕파타야3박5일여행지 진실의 성전에서는 보트 탑승이나 무에타이 공연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전통공연, 무에타이 공연, 코끼리 쇼를 볼 수 있는 눙눅빌리지(출처=플리커)
▲전통공연, 무에타이 공연, 코끼리 쇼를 볼 수 있는 눙눅빌리지(출처=플리커)

 

파타야 여행 - 눙눅빌리지

눙눅빌리지 파타야(Nong Nooch Village Pattaya)에서는 타이의 전통 공연을 볼 수 있으며 무에타이 공연과 코끼리 쇼를 볼 수 있다. 코끼리에게 먹이를 주고 사진을 찍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넓은 정원 속에 가지각색의 테마로 이루어진 파타야 여행지 눙눅빌리지에서는 공룡 정원, 자동차 정원 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