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으며 영양가도 높은 식품, 계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도 좋으며 영양가도 높은 식품, 계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내외경제TV] 김하은 기자=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각종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계란은 조리하는 정도에 따라 식감과 맛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요리법이 개발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계란을 이용한 요리를 살펴보면, 계란 장조림부터 시작하여, 계란 후라이, 계란말이, 계란찜, 튀김계란, 삶은 계란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계란은 다양한 요리에 첨가되어 단백한 맛을 첨가하는 부수적인 식재료로도 많이 사용된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른 맛을 만드는 계란 장조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른 맛을 만드는 계란 장조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송에서도 소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은 계란 장조림

최근에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 백종원 계란 장조림 만드는 법이 소개되면서 계란 장조림이 큰 화제가 되었다. 백종원이 방송에서 소개한 간장 장조림 중에서 계란장 만들기 방법은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계란 장조림은 대체적으로 간장을 이용해 만들어지지만, 계란 장조림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맛에 차이가 심하게 발생하는 음식이다.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 장조림 만들기 방법을 소개한다.

▲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계란 장조림 만드는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계란 장조림 만드는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밥과도 잘 어울리는 반찬, 계란 장조림 만들기

재료 : 계란, 양파, 대파, 홍고추, 간장, 물, 설탕, 올리고당, 다진 마늘, 통깨

요리과정

1. 계란은 삶기 전에 상온에 30분 가량 놔두었다가, 냄비에 물과 함께 계란을 넣고 소금을 조금 뿌린 다음 9분 가량 삶는다.

2. 대파는 흰 뿌리 부분을 사용하며, 양파와 대파, 홍고추는 깨끗이 씻은 후, 잘게 다져 준비한다.

3. 계란을 삶은 후, 얼음물에 빠르게 식힌다. 계란이 식으면, 껍질을 제거하여 준비한다.

4. 양념을 만들 그릇에 잘게 다져 놓은 홍고추와 양파, 대파를 넣고 간장과 설탕, 올리고당, 물을 넣고 잘 저어 양념장을 완성한다.

5. 계란 장조림을 담글 그릇에 계란을 놓은 후, 양념을 붓는다.

6. 냉장고에 계란 장조림을 넣어놓은 다음 4~5시간 후, 접시에 옮겨 맛있게 먹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