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를 일으킬 수 있는 파킨슨병(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치매를 일으킬 수 있는 파킨슨병(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알츠하이머와 혼동하기 쉬운 파킨슨병

[내외경제TV] 김하은 기자=치매를 일으킬 수 있는 80여가지 병 중 가장 대표적인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은 특징이 비슷한 질환으로 구분하기가 어렵다. 알츠하이머는 운동증상이 없고 판단력, 기억력, 계산능력장애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파킨슨병은 다른 증상들이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이 알츠하이머와 혼동하는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소개한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킨슨병 초기증상(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염으로 오인할 수 있는 파킨슨병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편한 자세로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떨림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은 계속 지속되는 것이 아니고 손이나 다리를 움직이게 되면 사라진다. 이 증상은 주로 한쪽 또는 양쪽 손에서 시작되고 시간이 흐르면 다른 부분으로 퍼진다. 쉬는 동안에 손이 떨리지만 물건을 잡으려고 할 때 떨림이 멈춘다면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이외에도 파킨슨병증상으로는 근육이 경직되는 증상이 있다. 파킨슨병 초기에는 이 증상을 관절염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이 필요하다.

▲파킨슨병 증상 중 하나인 수면장애(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킨슨병 증상 중 하나인 수면장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면장애에 좋은 따듯한 우유

파킨슨병초기증상 중 하나인 수면장애는 깊은 잠을 들기까지 힘들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수면중에 심하게 잠꼬대를 하거나 헛발질을 하는 경우도 있다. 빈뇨증상이 흔히 발생하는 파킨슨병은 빈뇨증상으로 인해 수면장애증상이 생긴다. 파킨슨병에좋은음식으로는 우유가 있다. 우유에 함유되어있는 멜라토닌은 따듯한 온도로 섭취하면 몸을 따듯하게 해주어 신경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