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주광해 본점)
▲(사진제공=제주광해 본점)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제주도는 수려한 경관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갖춘 국내 대표적인 휴양지로 외국인들의 방문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명소는 성산일출봉, 쇠소깍, 월정리 해수욕장, 천지연 폭포 등으로 사계절 내내 수려한 자연 경관을 품고 있어 낭만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제주는 미식의 섬으로도 알려져 있어 미식 여행지로도 선호되는 관광지다.

자연 식재료를 통해 만들어진 향토 음식의 종류가 풍부해 전국 어디서든 쉽게 맛볼 수 없는 미식을 이곳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기 때문.

특히 제주도의 3대미에 속하는 갈치조림은 두툼하게 살이 오른 갈치와 매콤한 갖은 재료로 만든 양념장을 통해 푹 끓여 낸 음식으로 달짝지근하고 때로는 매콤해 밥도둑으로 통한다.

제주갈치는 신선도가 높고 영양가 또한 풍부해 요즘 같은 여름철 입맛은 물론 체력을 돋우는 미식을 할 수 있어 맛과 영양가까지 골고루 갖춘 갈치조림을 선보이는 맛집으로 향하는 발길이 많다.

이런 가운데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제주광해 본점'은 제주시내에서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가치조림의 숨은 맛집으로, 고품질의 신선한 갈치조림 맛을 선사하고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난 곳이다.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갖췄고, 제주를 떠나기 전이나 제주에 도착해서 진정한 제주 갈치조림으로 제주 미식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평이다.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기본찬, 고등어구이, 쌈야채, 갈치속젓이 함께 나와 배부르고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도 적절하다.

갈치조림은 크게 매콤하지 않으면서도 무의 달짝지근함이 잘 배여 있어 밥도둑으로 식욕을 돋우며, 공기밥과 함께 국물과 비벼먹는다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이다.

이곳 제주시내 맛집 제주광해 본점에서 식사를 즐긴 후에는 관광지인 별빛누리공원, 한라산국립공원, 에코랜드, 용두암, 동문시장, 신비의도로, 삼양검은모래해변, 이호테우해변, 러브랜드 등으로 가까운 접근성을 통해 제주 여행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제주광해 본점 관계자는 "제주의 3대 별미인 갈치조림의 품격 높은 맛을 선보이고 있어 제주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