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결혼 성수기라 불리는 9월, 가을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성혼을 희망하는 싱글 남녀들과 결혼 적령기의 자녀를 둔 부모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의 '성혼 전문가' 조병찬 대표와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다.

▲(사진제공=그레이스 메리지컨설팅)
▲(사진제공=그레이스 메리지컨설팅)

Q : 성공한 결혼이란 무엇인가?

A : 성공한 결혼이란, 겉보기에 화려한 결혼보다는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가정을 갖는 것이며 결코 독단적인 것이 아닌, 가족의 축복 속에 이뤄지는 결혼입니다. 

Q : 결혼정보업체를 찾는 고객들이 특히 고려해야 할 점은?

A : 기독교 결혼정보업체의 경우, 기독교인만 등록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을 상대로 운영되는 결혼정보업체의 경우, 진정한 크리스천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무조건인 매칭을 진행하는 곳보다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만남을 성사 시키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간이나 만남 횟수에 제한이 있는 곳보다는 결혼이 성사될 때까지 만남을 책임지는 곳을 권하며,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에 대한 검증도 필요합니다.

Q : 조병찬 대표만의 성혼 노하우가 있다면 ?

A : 저는 당사자와 그 부모가 함께 참석한 자리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약 한 달간 철저한 검증의 시간을 갖습니다. 그 후 매칭 진행 및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결혼이 성사될 때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매칭을 진행합니다. 그 즉시 성사되지 못한다 하여도, 전문가의 판단하에 이해와 설득을 통하여 서로가 서로에 대해 파악하지 못한 부분들을 공유하여 좋은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결혼정보 회사를 설립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

A : 20년 동안 사업체를 운영 중이었으나 기도 중에 창세기 1장 27~28절 말씀을 통해 "생육하고 번성하라"라는 강한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환상 속에서 주님이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는가 고민하다가 목사님과 상의 후 답을 얻었습니다. 한국교회의 고령화, 청년들의 결혼 기피, 결혼 후 이혼과 같은 사회 현상을 더 이상 두고 볼 수만은 없다 판단하여 기존의 사업을 정리하고 크리스천만을 위한 특화된 결혼정보회사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을 찾는 고객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은 ?

A : 결혼이란 인륜지대사로 손꼽힐 정도로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로, 그만큼 충분한 준비기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결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가족 간의 결합이기 때문에 가족의 축복 속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하며, 그것 또한 크리스천이 지켜야 할 본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마지막 문답을 끝으로 인터뷰를 마치며,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 조병찬 대표는 "성혼을 희망하는 모든 싱글 남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독교결혼정보회사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은 영등포 본사를 포함 성북, 강동, 경기, 경기남, 경기북, 의정부, 인천, 강원, 대구, 전주, 부산, 광주, 충남, 전남, 평택과 경북을 포함하여 시애틀, 토론토, 뉴욕 등 해외 지사 3곳에 약 5,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는 등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