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에스에스
▲(사진제공=이에스에스)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제공하는 히트펌프 전문기업 이에스에스(주)가 ESS 해수열 히트펌프 신제품 을 출시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47회 MBC 건축박람회 에 참가해 신제품과 더불어 자사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ESS 히트펌프는 다양한 환경 조건에 맞춰 적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기존 시스템 대비 비용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활용 가능한 에너지를 재활용 하여 사용이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시켜 고효율의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ESS 해수열 히트펌프는 다양한 환경에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며, 편리 한 운전과 뛰어난 경제성을 갖춘 고성능 고효율 제품이다. 

히트펌프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한 이에스에스(주)는 최근 출시된 ESS 공기열 히트펌프 또한 영하 30도에서도 안정적인 온수 생산이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 외기 -20℃ 기준 출수 65℃ 달성을 검증받음으로서 히트펌프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에스에스(주)의 히트펌프는 KTL 성능시험을 완료한 댄포스사의 히트펌프 전용 콤프레서와 열교환기 세계 1위 브랜드인 알파라발 사의 고효율 열교환기, 송풍기로는 고효율 EC FAN을 적용해 차별화된 성능을 달성했으며, 무상 보증 3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ESS 원격제어 감시 솔루션은 현장에서 쉽게 조작이 가능한 터치 패널 리모트 모니터, 사무공간에서 PC를 통한 원격제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인터넷 기반의 스마트폰 제어, 사용하는 전력 설비의 최대 사용 전력을 관리할 수 있는 피크제어까지 모든 가능하다.

이에스에스(주)는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한 렌탈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 히트펌프의 경우 품질 및 기술 문제로 인해 렌탈이 불가능하거나 제약적인 렌탈만이 가능했으나, ESS 히트펌프는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장비부터 설비까지 렌탈할 수 있으며 최대 3년 렌탈 진행 후 고객에게 양도된다. 

이에스에스 관계자는 "앞으로 에너지 절감 솔루션 분야에서 ESS 히트 펌프가 한 획을 그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며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높은 효율을 보기 위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