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컨설팅 기업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 박종환 차장(사진제공=우리랜드옥션)
▲부동산컨설팅 기업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 박종환 차장(사진제공=우리랜드옥션)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재테크를 위한 다양한 수단들이 일정 기간씩 트렌드를 이루며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다.

하지만 예전부터 큰 부침 없이 꾸준한 인기 재테크 수단으로는 부동산 분야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에 부동산컨설팅 전문기업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은 저금리 시대에 재테크로써의 부동산에 대한 매력을 알리고자 재테크 시각에서의 전문적인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음을 전했다.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 측에 따르면 기존에 기획부동산들이 횡포 수준으로 사업을 진행하며 부동산 투자의 피해는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인식이 있기도 했으나,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은 NPL/경매토지 위주로 개발호재의 토지를 낙찰 받아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힘든 금액 수준의 토지를 개별 자금대에 맞게 분양함으로써 맞춤형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부동산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곳은 기존의 '부동산' 하면 떠오르던 동네 복덕방이나 공인중개업체의 다소 높은 연령대 이미지와 달리, 젊은 부동산 컨설턴트가 주축이 되어 젊은 감각의 실속 있는 부동산 투자를 가이드로 제시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투자 자금이 소액이라 할지라도 법원경매/NPL 부실채권 등을 통해 미래 투자가치가 높은 토지를 선별하여 시세보다 싼 가격에 낙찰 받아 소액시세를 판단해 투자자들에 컨설팅 개념으로 제안하는 만큼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은 일반적인 부동산 업체와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우리랜드옥션 마포지점 박종환 차장은 "시간이 지나도 토지에 대한 매력은 쉽게 가라앉거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고 있는데, '땅' 하면 큰 자금이 필요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어 이를 탈피해 개인 맞춤형 부동산재테크 컨설팅 및 토지경매를 안내하고 있다"며 "또한 정보가 생명인 업계인 만큼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눈을 띄워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박종환 차장은 개인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으로 추천물건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중이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