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아동학대, 우울증, 불면증, 폭력 등 정신적인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한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그중 음악치료는 아동, 노인뿐만 아니라 정신과, 신체장애, 일반 의료 분야 등 다양한 대상의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병원, 학교, 양로원, 수용소, 복지관, 정신건강 센터, 그룹홈, 가정 건강상담소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음악심리상담사는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 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 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본 과정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 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 등에게 적합하며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 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NIE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등 민간자격증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은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해 다양한 물건과 공간을 정리하며 단순히 정리하는 것을 돕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정리수납의 의미와 과정, 정리의 원칙을 적용한 주거환경의 정리수납, 공간과 물품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수납 도구를 선별하여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고객 응대 화법, 견적 산출 등을 수행하는 정리수납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무료 수강 신청 혜택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고운 맘 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해당 기관을 조회 또한 가능하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