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박기홍 기자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7월 23일 오후 2시 코엑스 203호에서 "글로벌 공급망 내 인권경영과 CSR" 이라는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두산중공업, 지멘스 코리아, 갭(Gap)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과 학계, 전문가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노사발전재단과 ILO 국제훈련센터가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공동으로 주최하는 워크숍에 참가한 14개국 26명의 노동조합 간부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안나 비온디(Anna Biondi) ILO 노동자활동지원국(ACTRAV) 부국장의 '다국적 기업의 인권보호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얀 크리스티앙 니방크(Jan Christian Niebank) 독일 인권연구소 정책자문가의 '인권경영을 위한 독일 정부의 주요 정책', 조경재 국가인권위원회 사무관의 '인권경영을 위한 국가와 기업의 역할'에 대한 발제가 이어졌으며, 박종근 한국 지멘스 윤리경영 실장과 나이키 협력사인 창신기업 차용길 이사의 인권경영 사례발표를 통해, 다국적 기업의 인권경영 현황 및 기업의 노력과 고민에 대해 통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서울 세계대회와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노동계-경영계-정부의 협력적 네트워크가 굳건해지고 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회통합이라는 소중한 성과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출처=고용노동부)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