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철호 기자 = 국내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이앤알컴퍼니(이하 '이앤알컴퍼니', 대표 최훈길)가 최근 사회공익 포인트몰 '숨가게' 오픈을 준비 중인 '(주)숨과쉼'과 제휴를 맺고 기업의 사회공익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숨가게'는 선행/헌혈/봉사 등 '착한 일'에 대해 인증 시 '숨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를 이용해 사회공익활동에 뜻을 함께하는 착한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무상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사회공익 포인트몰으로,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이앤알컴퍼니가 공급하는 우수한 제품들이 선행 인증을 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가격으로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앤알컴퍼니, LG생활건강, 엘르, 지오다노 등 유수 브랜드와 독점판매 계약

이앤알컴퍼니는 2010년 법인 설립 이후 LG생활건강, 엘르 잡화, 지오다노 캐리어 등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온라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유통 전문 회사이다.

홈쇼핑 및 온라인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소셜, 폐쇄몰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검증된 아이템만을 유통시키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판매노하우와 안정적인 상품 공급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사진제공=이앤알컴퍼니)
▲ (사진제공=이앤알컴퍼니)

LG생활건강 온라인 공식 대리점 역할, 엘르잡화 국내 전 쇼핑몰 채널 운영중

'이앤알컴퍼니'는 현재 LG생활건강의 온라인 공식 대리점으로써 다수의 종합몰과 오픈마켓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엘르시즌잡화의 온라인 총판으로 국내 전 쇼핑몰 채널을 운영중이다.

특히 엘르장갑의 경우 이앤알컴퍼니의 독창적인 디자인상품으로 매년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가성비 좋은 캐리어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지오다노 캐리어 제품들은 모두 정식 라이센스 제품으로 중저가 브랜드 분야에서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둘란고트 캐시미어' 등 자체 브랜드도 개발, 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

이앤알컴퍼니는 타사브랜드 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 개발에도 매진, 중간 유통마진을 줄여 소비자들에게 좀 더 좋은 상품을 더 좋은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체브랜드 제품인 '둘란고트 캐시미어'는 현재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매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작년 2017년 수입물량을 완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원과 기업 양측에 일체의 비용 부과하지 않는 등 선순환 예상

(주)숨과쉼 관계자는 "회원과 기업 양측에게수수료 등 일체의 비용을 부과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회원, 제품 제공기업, 숨가게 사이의 즐거운 선순환구조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kimch@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