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펭귄통신)
(▲사진제공=펭귄통신)

 

[서울=내외경제TV] 박양기 기자 = 최근 온라인을 통한 SK·KT·LG(이하 3사) 인터넷 가입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인터넷신청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비해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경우 더 많은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경상북도 구미시 지산동에 거주 중인 회사원 A씨(38)는 회사 이직으로 인해 이사하게 되어 새로 인터넷신청을 하게 되었다. 인터넷가입에 관해 무지하던 A씨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했으나, 며칠 뒤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 도중 온라인을 통해 인터넷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더욱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크게 후회한 경험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네이버 펭귄통신 관계자는 "어디에서 가입을 해도 인터넷요금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3사 인터넷 요금과 사은품을 비교하고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또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 인기 검색키워드인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로 검색 시 나오는 수많은 업체를 모두 확인해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가입할지 미리 선택하고 사은품만 비교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전했다.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인터넷가입 신청 시 각 통신사별로 할인금액과 결합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가입상황을 정확하게 상담사에게 전달하는 것이 좋으며, 인터넷위약금,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가족결합인원 등 정확하게 파악한 뒤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결합상품에는 다음과같은 종류가 있다.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이 있으며, KT에는 총액결합할인, LG에는 '가족무한사랑'이 있다.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