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특별위원장 선출을 마지막으로 8대 의회 원구성 완료

[사진=천안시의회]
▲천안시의회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제8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천안시의회)

[천안=내외경제TV] 조영민 기자 = 천안시의회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제8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에 앞서 천안시의회 25명 의원 모두는 태조산 공원 내 천안인의 상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쳤다.

이어 제21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열린 윤리특별위원장 선거에서 허욱 의원 선출을 마지막으로 제8대 천안시의회 원 구성을 완료했다.

바로 이어진 개원식에는 인치견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과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과 의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제8대 천안시의회 개원을 축하했다.

개원식에서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 준수와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인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동료 의원과 시민들 앞에 제8대 천안시 의회가 ▲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회 ▲ 할 말은 꼭 하는 의회 ▲ 총명한 눈을 가진 의회 ▲ 깨어있는 머리와 따뜻한 가슴을 가진 의회가 될 것임을 다짐했다.

또한 "앞으로의 4년, 초심을 잊지 않고 시민여러분께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집행부와 함께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향한 같은 목표를 바라보며 한 걸음 한 걸음 묵묵히 걸어 가겠다"고 말했다.

dtn@hanmail.net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