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200여명 대상 실시

▲정혜인 화순교육장이 4일 실시된 학교운영위원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정혜인 화순교육장이 4일 실시된 학교운영위원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전남=내외경제TV] 김필수 기자 = 전남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4일 화순 전남기술과학고에서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 학교의 교육자치의 구심점에 있는 학교운영위원들에게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 안건별 심의 절차, 청탁금지법상 공무수행사인으로서의 책임, 운영위원 자격상실 요건 등 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김상모 장학사를 초빙하여 "내 자녀 진로·진학 지도 전략"에 대한 유익한 특강으로 평소 관심을 가졌던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처음으로 운영위원을 맡게 되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며,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교육장은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교 그리고 지역공동체의 관심과 역할이 중요하다"며, "학교가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kps2042@hanmail.net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