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스키니랩)

[서울=내외경제TV] 염지환 기자 =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에 체중을 줄여줄 수 있을지는 몰라도 건강에는 치명적이다. 여기에 더해 다이어터들에게 반갑지 않은 요요현상을 겪을 가능성도 크다. 

때문에 건강하면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려면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영양적인 균형을 맞춰주면서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노출을 많이 하게 되는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중 하나는 곤약이다. 곤약은 열량은 매우 낮으면서 포만감은 뛰어나 다이어트 시 추천된다. 게다가 곤약의 주 성분인 글루코만난 성분은 변비, 혈당,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꾸준히 먹으면 여러 모로 좋은 식재료다. 

바쁜 생활로 인해 곤약을 챙겨 먹는 것이 힘들다면 헬스밸런스(주)의 식이요법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에서 출시한 '곤약리조또'는 어떨까. 백미보다 칼로리가 낮은 알곤약을 사용해 살찔 부담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해 준다.

스키니랩 곤약리조또는 버섯크림, 단호박크림, 쇠고기버섯, 오곡전복, 토마토닭가슴살의 총 5가지 맛으로 출시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으며 한 봉지 당 칼로리는 135~190kal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곤약 외에 다양한 영양소들이 가미됐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적당하다.

멸균처리를 거쳐 특수한 재질에 포장된 레토르트 식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간편하게 데워서 먹으면 된다. 향미증진제인 L-글루탐산나트륨도 첨가돼 있지 않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 공정을 거쳐 탄생한다. 

스키니랩 관계자는 "억지로 배고픔을 참아가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게 좋다"며 "곤약리조또로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편하게 체중조절과 건강한 식사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jh0125@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