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 펠트공예지도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50종 무료수강 중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국내 유수의 병, 의원에서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병원 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계의 환경변화에 대한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 및 환자 관리, 사후관리, 병원 보조업무, 병원 홍보 등 분야에 취업 활동 및 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을 도입했다.

병원 코디네이터는 서비스 코디네이터,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 기획 코디네이터,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 나누어지며 치과, 안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등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한다.

해당 과정은 병원 코디네이터라는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하며 의료진과 환자 및 고객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하고 성숙한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강의를 이루었다.

또한, 병원 코디네이터 과정뿐만 아니라 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심리분석사, 펠트공예지도사, 냅킨아트지도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혜택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은 4~6주 단기간 동안 어디서든 누구나 배움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끔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직장인은 물론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대학생, 전업주부, 은퇴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자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 행복카드, 아이사랑 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신청이 가능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은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을 진행하고 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