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위드스피치학원)
▲(사진제공=위드스피치학원)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잡메이커를 런칭한 위드스피치학원이 2018년도 지방직공무원 9급 면접과정을 통합과정 및 지역별로 맞춤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무원면접 경력 12년 동안 지도해온 위드스피치학원에서는 차별화된 소수정예 그룹과정과 개인지도를 맞춤으로 진행하여 합격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급 지방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가 6월 14일, 대전에서 충남 및 전남 지역에서 6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발표가 되었다. 이에 따라, 9급 지방직 공무원 면접 준비를 본격적으로 할 전망이다.

또한, 세종을 비롯해 부산, 대구, 전북에서도 6월 20일부터 6월 22일까지 차례대로 9급 지방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된다.

광주, 울산, 강원, 충북, 경남 지역에서도 6월 말에 9급 지방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됨에 따라 면접 준비로 바쁜 지원자들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7월에는 경북 및 제주 지역에서도 각각 5일과 6일 9급 지방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가 남에 따라 7월에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면접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위드스피치학원에서는 서울이 아닌 경기, 인천 등에서도 지원자들이 학원을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9급 지방직 공무원 면접 준비로 돌입했다는 것을 실감한다고 밝혔다.

공무원면접 12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는 위드스피치학원 이경화대표는 국가직 면접과 다른 지방직 면접의 특성과 각 지역의 면접 전형을 꼼꼼히 살피고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의 현황 및 사업, 이슈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하며, 사전조사서 작성의 유무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게다가, 인천광역시에는 집단 토론과 인천시 중구에서는 5분 스피치가 도입된 바가 있다. 충청남도에는 독서소양능력검증 등의 면접 전형에 포함되어 있었던 만큼 9급 지방직 공무원 면접에 대한 전형 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무원면접학원 위드스피치에서는 6월 21일부터 본격적으로 9급 지방직 공무원면접 그룹과정 및 개인지도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 또는 관련 교육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2018년도 지역별 교육청공무원 면접과정을 통합 및 지역별로 맞춰 소수과정 개강 및 개인지도를 6월 21일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부산시, 경기도, 강원도 등 교육청 맞춤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다.

이에, 세종시, 충남북도, 경남도 등 11개 교육청별로 공개 및 경력경쟁으로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대구시, 대전시, 광주시 등 교육청 맞춤 면접도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별 교육청공무원 맞춤 면접 준비를 하는 지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