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심리상담 및 교육, 지도 등을 통해 능력 향상을 하고자 하거나 관련 분야 직종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50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 혜택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육지도사, 스피치지도사, 코딩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 카드 등의 별도 구비서류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그중 스피치지도사는 전문적인 보이스 컨설팅을 비롯해 스피치 강사의 길을 걷고 싶은 경우, 사내 강사로 활동하고 싶거나 기업체에서 강의를 하고 싶은 사람 및 교육원 등을 운영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자격증 과정이다.

대중 앞에 나서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긍정적인 마인드의 사람으로 변할 수 있도록 스피치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스피치의 기본 원리와 이론, 발성과 발음 훈련을 통해 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강의로 이루어 있어 체계적인 이론과 실제 이론 훈련을 통해 개인의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보이스 트레이너, 시내 외 프레젠테이션 전문 강사, 퍼스널 보이스 이미지 컨설턴트 등 전문 지도자로써 역할을 해낼 수 있다.

이외에도 코딩지도사 과정은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블록 코딩으로 제어하며,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고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교진 관계자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또는 PC로 수강 신청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