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무료이벤트를 통해 우울증 또는 조울증 등 기분장애 치료에 관심을 가지거나 피해의식, 콤플렉스 등으로 낮은 자존감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 기법 및 시설개설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해서 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치료사) 등 22종의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을 하면 강의무료오픈이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와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제출 서류는 없다.

교재도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대학생취업준비생(취준생), 여성취업(여성알바,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녀(경단녀)재취업),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 직장인, 이직자 등 시간적, 공간적, 비용적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우울증은 무기력감, 불면증, 우울감, 만성피로, 섭식장애 등의 증상이 따르며 의욕저하로 단순히 기분상의 일시적 우울감으로 인한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흔히들 겪지만 우울증상은 오랜 기간 계속해서 지속되며 만성화될 경우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을 일으키면서 일상생활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심각한 질병이다.

우울증의 종류에는 청소년기의 우울증, 산후우울증, 갱년기우울증, 퇴직자의 우울증 등으로 다양하며 자신이 우울증상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않으려 하거나 사회적으로 낙인이 찍힐 것을 두려워하여 우울증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치료자와 함께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우울증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여러효과가 있는 심리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피해의식(피해망상)은 편집성 성격장애로 타인의 말과 행동 등이 실제로 피해를 주지 않았으나 타인이 부당하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본인에게 고통을 주고 있다고 여기는 것으로 편집증상, 망상증상, 조현병 증상과 함께 나타나기도 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래유망직종, 인기자격증, 주부추천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등에 속하며 이밖에도 자폐증, 틱장애,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조현병(정신분열증), 공황장애, 망상증 등의 증상의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심리분석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치매예방, 강박증 치료 돕는 미술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과정 등 심리상담분야가 있다.

취업준비를 위해서 취업정보사이트 등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22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이나 진로상담(진로코칭), 교육상담 관련 직종과 학습지도와 인성지도, 특수교육지도 관련 직종 종사에 활용되며 심리학(상담심리학 임상심리학), 유아교육학(아동학) 및 특수교육학, 사회복지학이나 철학 및 인문학 관련 자기계발(자기 계발) 목적에도 활용되는 도움이 될 수 있다.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명리사주학 무료만세력), 진로적성검사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는 내담연령과 심리검사테스트도구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은 치료매개별 과정이다. 가족심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분노조절상담사는 정서유형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독서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치료사), 방과후지도사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교육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해당프로그램을 다룬다.

교육원 담당자는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이들은 자기계발이나 유망직업(미래유망직종) 일자리구하기 및 취업에 관심이 있어 큐넷(Q넷, 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많아 이번 무료강의이벤트가 도움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