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서사평)에서는 2018년도 2학기 2차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20일 개강하는 2학기 2차 개강반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듀라인 부설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서사평에서는 현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외에도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모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총 48개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서사평의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에는 전공필수인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교육원 이동 없이 전공과목을 모두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이론과목 수강 없이 현장실습과목 1과목만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은 고졸 학력인 학습자들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필수과목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직장인, 주부 등 직업과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다만, 온라인 수업 이외에도 과제, 퀴즈, 시험, 실습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수로 진행되는 항목들이 많아 혼자 학습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다. 서사평에서는 학습자마다 1:1로 자격증 취득 및 학위 취득까지 학습 플래너가 전담 관리를 하고 있으며 실습수업도 학습자 거주지를 고려해서 안내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은 일반행정 공무원 대비 낮은 경쟁률은 물론, 2022년까지 약 1만 9천 명이 충원될 것으로 예상되어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수강료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에 대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