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망천 정태옥 이미지 (사진 = 방송 캡처)
이부망천 정태옥 이미지 (사진 = 방송 캡처)

 

[서울=내외경제TV]주다혜 기자 = '이부망천' 정태옥 전 한국당 대변인에 대한 여의도 정치권의 관심이 뜨겁다. '이부망천' 정태옥 발언이 주는 선거 영향 때문.

이미 '이부망천' 정태옥 망언은 지역 사회에 이슈가 된 상태며, '벼르고 있는' 유권자들의 성난 목소리는 인스타그램 등을 강타하고 있다.

이에 '이부망천' 정태옥은 sns 상에서 톱이슈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 대신 비판 여론이 뜨겁다. 자칫 '이부망천' 정태옥을 옹호했다가 후폭풍을 맞을 수 있는 까닭에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당 지지지자들마저 조심스러워하는 분위기.

결국 '이부망천' 정태옥이 사실상 초장에 판가름을 낸 것 아니냐는 회의적 목소리도 당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 당장 '해당지역'에 살고 있는 중도층, 즉 표심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유권자들의 지각변동이 본격화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부망천' 정태옥 논란이 뜨거워지자 스스로 '사직'을 했지만 성난 유권자들은 '사직'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부망천' 정태옥 발언은 한국당 의원들의 일상적 사고방식이 아니겠느냐는 냉소와 조롱마저 나오고 있다.

'이부망천' 정태옥 발언은 결국 이날 각 정치권의 비판 논평으로 공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부망천' 정태옥 발언과 관련 한 누리꾼은 "역대급 신조어를 만들어냈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부망천' 정태옥 발언이 목전으로 다가온 선거에서 어떤 지지율 영향을 줄지도 관건이다.

'이부망천' 정태옥 이미지 = 방송 캡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