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세영 기자 = 29일 방송된 내외경제 TV '부동산1번가'에서는 리얼에셋 투자연구소의 문용휘 본부장이 나와 용산구 한남동과 마포구 신수동에 위치한 매물을 소개했다. 

매물 소개에 앞서 입지규제 최소구역 지침 개정에 대해 알아봤다. 개정된 지역은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도시와 군 기본계획에 따른 도심과 부도심 또는 생활권의 중심지역이고, 두 번째는 철도역사, 터미널, 공공청사, 문화시설 등의 기반시설 중 지역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주변 지역을 집중적으로 정비할 필요가 있는 지역이다. 세 번째 조건은 세 개 이상의 노선이 교차하는 대중교통 결절지로부터 1km 이내에 위치한 지역이다.

용산구 한남동 고급 빌라 매물에 대해서 문용휘 본부장은 초 역세권에 위치해있고, 대한민국의 중심이라고 불리우는 한남뉴타운과 인접해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3구역과 4구역이 개발될 예정이라고도 말했다. 또한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생활권 면에서도 훌륭한 지역이라고 소개했다.

마포구 신수동 다세대주택 매물에 대해서는 업무지구가 많이 들어와있고 공덕 글로벌 업무지구도 있다고 소개했다. 홍대입구역 민자역사가 개발된다며 서울 당인리 발전소 리모델링도 진행된다고 전했다. 

'부동산1번가'의 자세한 내용은 SK브로드밴드 Btv 164번, KT올레TV 285번, 현대HCN 413번, 에브리온TV 35번 내외경제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 관련 상담은 내외경제TV 공식 홈페이지 '부동산1번가' 탭에서 가능하다.

ksy0701@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