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가해학생 보호자 이미지 (사진출처=SBS)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 이미지 (사진출처=SBS)

 

[서울=내외경제TV]주다혜 기자 =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들 가운데 일부는 그동안 자녀들의 범죄에도 오히려 목에 힘을 주고 큰 소리를 쳐왔다.

하지만 이 같은 '파렴치한'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는 더 이상 존재하기 어렵게 됐다.

향후 교내 폭력 가해 학생의 보호자가 '문제를 일으킨' 자녀와 같이 특별교육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이를 의도적으로 외면하거나 거부할 경우 '고액의' 과태료를 부과해야 한다.

교육부의 이 같은 방침에 교육계와 시민단체는 박수를 보내고 있지만 일각에선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과연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들이 이 같은 조치를 곧이곧대로 수용하겠냐는 것.

네이버 아이디 'shsu****'는 "저는 피해자입니다. 맞은놈이 OOO인 현실 실감하며 학교서 윤리부장인 담임덕에 피해보고, 가해자는 나 몰라라 활개치고 다니는 한국을 떠나고 싶었는데. 이제라도 다행이네요. 입법이 통과되고 법이 실현더ㅐ 일부 생각없는 부모들 일깨워 주세요"라고 당부했다.

반면 'quft****'는 "과태료 적다. 3000만원까지 올려라. 그래야 부모도 돈 걱정하지. 300만원 가지고 반성이나 하겠나? 제대로 추징해서 피해자 없는 학교 만들어라"라고 일갈했다.

아이디 'asdz****'는 "애들을 개과천선 시키고 싶으면 부모를 탓해야 함. 애초에 부모는 자기 자식이 그런 짓하고 다니는지도 모르고 자기 자식은 착하다고 말하는 게 부모라"라고 꼬집었다.

'gree****'는 "아주 잘한 제도인듯! 우리아이는 잘못한 것이 없습니다. 단지 친구를 잘못 만나서! 인성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자식은 부모에 거울이라는 것을 알아야! 최근 모 그룹의 갑질을 보더라도 재벌 2세들 행패 등을 보면 모두가 가정에 인성교육이 잘못 된 듯"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밖에도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 과태료를 3억으로 올리세요" "부모도 신상공개 필수" 등의 의견이 빠르게 개진되고 있다.

학폭 가해학생 보호자 이미지 = SBS 뉴스 캡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