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육아맘,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돕고 또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서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자기계발 및 직무능력향상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 22종의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의 취지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직장을 그만둬 비취업 상태에 있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의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므로써 사회로의 복귀 또는 재취업을 돕고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서 주부일자리(주부취업), 여성알바 등을 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취업능력, 취업경쟁력 향상시키기 위해서 사회공헌적 취지로 마련한 이벤트이다.

무료수강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담당자에 의해서 반배정 및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 분야 및 교육지도 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신청하면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교육 취지에 따라 신청시 일체의 제출서류(아이사랑카드 및 아이행복카드, 고운맘카드와 국민행복카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 등)는 없다.

자격과정은 100%온라인으로 인터넷 수강과 자격시험으로 진행되어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전업주부, 대학생, 임신, 출산으로 육아휴직중인 대상도 시간적·공간적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에서 활동이 가능하여 취업에 필요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일자리, 여성직업훈련을 위한 기관으로 노동시장에서 사각지대에 놓여 있거나 취약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분야개발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성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우며 직업능력개발(직무능력향상), 직업상담(취업알선)을 지원한다.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분야는 표준화된 심리검사테스트(MBTI심리유형검사, DISC행동유형검사, 에고그램 및 에니어그램테스트 등) 및 심리코칭 및 심리치료프로그램(자기성장 및 대인관계향상, 인지행동치료, 미술치료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정신장애의 치료를 돕는다.

조현병, 공황장애, 강박증, 망상, 불안증, 불면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 ADHD, 분노조절장애, 우울증상 등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치료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명화그리기, 컬러링북, 색칠공부 등), 놀이심리상담사(만다라놀이, 모래놀이 등), 음악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심리상담분야는 사회복지시설(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방과후교실, 심리상담센터, 놀이·미술치료사, 문화센터강사, 학습지도사, 교육기관(초,중,고등학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정신과병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재활센터, 대학교, 병원, 진료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정부기관, 기업체, 군대, 연구소 등에 활용 및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지도분야는 대상의 진로상담, 학습능력·집중력 향상, 인성지도 등을 지도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과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 일자리센터 등과 같은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구인구직일자리정보 및 채용공고, 방과후교사 취업정보,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준비 및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한국어교원·보육교사자격증, 큐넷(Q넷, 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으며 국비지원, 국가지원무료교육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회삼아 많은 학우들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한다.

더불어 사회교육중앙회는 음악치료사, 방과후교사 등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3050 여성을 위한 직업정보에도 소개된바 있듯이 앞으로도 여성유망직종(여성유망직업), 미래유망직종(미래유망직업), 유망자격증, 취업자격증으로서 요즘 뜨는 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과정, 은퇴후취업자격증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